053-719-3273
365일 상담가능

전화상담09:00-22:00

수강료 조회24시간 가능

닫기

강의 예제 다운로드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 여러분들을 위해 위 과정에 대한 교재용 예제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교재용 예제는 수강생 여러분들의 학습을 돕고자 마련된 것임으로 임의의 수정이나 재배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Close

Student Interview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들이 말하는 리얼한 수강후기와 취업 후기입니다.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책임집니다.

제목 [홍대] 광고편집학과 이예지 수강생
작성일 2020-08-03 조회수 8,389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이예지수강생

광고편집학과

학원에서 중요한 것은 선생님입니다. 여기에 자세히 적지 못한 훈훈한 사연들이 많은데, 선생님 한분 한분이 전부 친절하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열정력이 유노윤호입니다. 여기 선생님들은 모르는 것 있으면 얼른 물어봐주기를 기다리시는 분들입니다. 모르는 것 궁금한 것 있으면 많이 많이 물어보시고 많은 것을 배워가시기를 바랍니다.  

01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홍대점에서 DTP-PO학과를 수료한 이예지입니다. 현재 북커버/ 편집 디자인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02
이진로를 선택하게 된 계기?

저는 어릴때부터 그림을 그려왔으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사람들이 제 그림을 보며 칭찬해주고 예쁘다 하면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그림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림만으로는 힘들다고 만류하는 아버지의 말씀에 영향을 받아 웹디자인을 하게 되었는데 저와는 잘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느날 퇴근후 회사 근처 서점을 들러서 책구경을 하는데 예쁜 북커버를 보면서 심장이 빠르게 뜀을 느꼈습니다. 아마 그날부터 어렴풋이 나도 이런 예쁜 북커버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키워왔던 것 같습니다. 

03
수강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생각만 갖고 생활이 바빠 시간만 흘려보내던 중 재정악화로 인해 회사를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는데 문득 SBS아카데미 편집디자인 포폴 과정 광고 게시글을 보게 되었고 평소 그런 것들을 넘기던 저였는데 그날따라 홀린듯이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멘토쌤과 통화를 할때 사실 제대로 된 진로를 결정하지 못했던 터라(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신이 없어서 감췄던 상태) 우선 상담 스케쥴부터 잡았습니다. 1시간 동안 진로상담만 했는데도 뾰족한 진로가 잡히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그럼 저는 무슨 수업을 들으면 되냐 했더니 수업이 문제냐고 진로부터 정하라고, 여기에서 수업 안들어도 되니까 진로만이라도 정하자고 하시는 말씀에 매우 감명받고 여기에서 강의 듣자 라고 마음을 굳혔습니다. 사실 다른데와 비교해보려고 갔던 거였거든요. 저는 멘토쌤의 열정적인 자세가 좋아서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는 생각으로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04
수강 중 인상 깊었던 일이 있으셨나요?

크고 작게 인상 깊은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 제일 인상 깊은 것은 오창운 선생님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편집 포폴 수업 첫시간에 개별 면담시간을 가졌는데 제가 그림을 그릴줄 알며 그것을 활용해서 북커버를 디자인하고 싶다 말씀 드렸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운영중이신 카페에서 수강생 포폴 목록을 찾으시면서 ㅇㅇ씨거 보여주면 되겠다 하시는데, 지난 수강생의 이름과 포폴의 내용을 기억하신다는 점에 크게 놀랐습니다. 오창운 선생님을 포함한 단과 선생님들, 포폴반 선생님들, 취업상담 선생님들까지..수강생을 정말 생각해주는 교육기관이구나 라는 신뢰감이 하루 하루 쌓여가는 시간들이었습니다. 
 

05
앞으로의 꿈과 이루고 싶은 목표는 어떻게 되시나요?

제가 디자인한 제품을 제 손에 쥐어보는게 일단 작은 목표입니다. 마치 해산의 고통 끝에 아기를 안아보는 엄마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냥 잘만들고 예쁜 디자인이 아닌 보는 이의 마음을 건드릴 수 있는 디자인을 하고 싶습니다. 제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울고 웃게 하고 싶고 더 나아가 개인전을 열고 싶습니다. 
 

06
수강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학원에서 중요한 것은 선생님입니다. 여기에 자세히 적지 못한 훈훈한 사연들이 많은데, 선생님 한분 한분이 전부 친절하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열정력이 유노윤호입니다. 여기 선생님들은 모르는 것 있으면 얼른 물어봐주기를 기다리시는 분들입니다. 모르는 것 궁금한 것 있으면 많이 많이 물어보시고 많은 것을 배워가시기를 바랍니다.  

이전글 [홍대] 광고편집학과 한유빈 취업생
다음글 [대구]웹학과 김혜림 수강생